“이야기 자본”
소비자들의 마음과 지갑을 여는 원동력은 바로 이야기에 있다.
스토리텔링은 내가 잘하고 싶은 영역 중 하나이다. 이를 통해 청중 앞에서 나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고 싶고 훌륭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기 때문이다.
좋은 이야기란
- 많은 이들의 공감
-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
- 듣는 이에게 상상의 여지를 남겨주는 이야기
좋은 이야기의 장점
서로 간에 존재하는 심리적 거리를 좁혀준다
스토리텔링 방법
- 명확한 의견 - 상대가 분명히 알아차릴 수 있는 의견 (명확한 논리도 갖추어져 있어야 함)
- 적합한 예를 찾아야 함
- 감동 있는 스토리텔링 - 그 흐름에 자신의 의견을 밀접하게 연관 지어 말해야 함
- 적당한 어조로 감정을 표현해야 함
스토리텔링은 무형의 상품이다. 그러나 교환하는 과정에서 상품은 그 이야기의 매체가 된다.
상품보다 중요한 건 그들의 구매 욕구를 만족시키는 이야기이다.
끌리는 이야기 특징
- 진솔함
- 선의의 거짓말
- 공감
- 미완성의 아름다움-단점도 소개
- 상대의 이야기-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는 모습
- 우회-돌려서 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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