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

모두가 스토리텔링을 원한다

by someones_library 2022. 11. 3.
“이야기 자본”

소비자들의 마음과 지갑을 여는 원동력은 바로 이야기에 있다.

스토리텔링은 내가 잘하고 싶은 영역 중 하나이다. 이를 통해 청중 앞에서 나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고 싶고 훌륭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기 때문이다.

좋은 이야기란

  1. 많은 이들의 공감
  2.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
  3. 듣는 이에게 상상의 여지를 남겨주는 이야기

좋은 이야기의 장점

서로 간에 존재하는 심리적 거리를 좁혀준다

스토리텔링 방법

  1. 명확한 의견 - 상대가 분명히 알아차릴 수 있는 의견 (명확한 논리도 갖추어져 있어야 함)
  2. 적합한 예를 찾아야 함
  3. 감동 있는 스토리텔링 - 그 흐름에 자신의 의견을 밀접하게 연관 지어 말해야 함
  4. 적당한 어조로 감정을 표현해야 함

스토리텔링은 무형의 상품이다. 그러나 교환하는 과정에서 상품은 그 이야기의 매체가 된다.

상품보다 중요한 건 그들의 구매 욕구를 만족시키는 이야기이다.

끌리는 이야기 특징

  1. 진솔함
  2. 선의의 거짓말
  3. 공감
  4. 미완성의 아름다움-단점도 소개
  5. 상대의 이야기-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는 모습
  6. 우회-돌려서 말하기

댓글